본문 바로가기
짱고책방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늘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나는 유튜브로 영어를 배웠다>

by 짱고아빠 2021. 6. 15.
반응형

영어에는 왕도가 없다는 오래된 이야기를 믿는 편이다. 하지만 행여나 누가 이렇게 하면 공부가 잘된다는 이야기에 혹하는 편이기도 하다. (귀가 얇은 편) 아무튼 그렇게 나는 또 속았다.

유명 영어 강사이자 유튜버인 저자는 유튜브를 이용해 영어 공부하는 방법과 채널을 알려준다. 다른 건 모르겠고 저자가 알려주는 몇 가지 팁 중 <각자에게 맞는 방법대로 영어 공부를 하라>는 부분 하나만큼은 크게 공감됐다. 영상과 유튜브가 일상인 아이들에게 유튜브는 분명 좋은 영어 콘텐츠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저자는 친절하게 그렇게 공부하는 방법과 채널까지 알려준다. 몇 개 들어가 봤는데 역시 난 유튜브 체질은 아니다.

요즘은 전화 영어와 함께 카톡으로 회화를 배우는 시스템이 있다. 외국인 울렁증이 있는 터라 외국인이 영어로 말을 걸어오자면 있는 영어도 머릿속에서 사라지고 만다. 예전에 일 년 정도 전화 영어를 했었는데 아침에 하면 잠을 못 자고 저녁에 하면 하루 종일 생활이 안되는 삶을 반복하다 결국 포기했었다.

성향이 말보다 글이 편한 사람이다 보니 카톡으로 대화를 하는 게 오히려 안정되는 것 같기도 했다. 도무지 영상이랑 친해지기 힘든 나 같은 사람은 옛날 방법대로 책보고 쓰는 게 더 효과적인 공부법일지도 모르겠다.

아무튼 다들 각자의 방법으로 영어에 성공하시길. (나는 어쩌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