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105

[휘슬러] 휘슬러 압력밥솥 손잡이 자가수리 혼수준비 때부터 아내님께서 '이건 사야해' 라고 외쳤던 #휘슬러압력밥솥 입니다. 독일제도 밥도 맛있고 다 좋은데 고장이 잦다고 합니다.(검색결과) 산지 일주일도 안됐는데 갑자기 밥솥이 잠기면 찰칵하고 들어와야 하는 초록불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어? 이거 왜 이런거지? 싶어 고객센터 전화해보니 버튼 아래쪽이 녹았냐고 물으시네요. 네 녹았습니다. 가스레인지 불이 세서 그렇답니다. 이런 경우는 내 잘못이기 때문에 구입후 일년 안이라도 내 돈으로 수리해야 한다는데 ​ AS센터 보내면 7만원(배송비 별도) 손잡이 구입 후 자가교체하면 5만원이랍니다. ​ 그래서 그냥 한번 고쳐보기로 합니다. 1. 손잡이 분리 저 부분을 돌려주면 그냥 손잡이가 빠집니다(드라이버 필요 X) 2. 버튼이 빠지는지 확인하기 어차피 교체한.. 2020. 10. 25.
[애플]아이폰에서 페이스북/유투브 영상 다운받기 컴에서 #페이스북_유투브_영상_받는 분들은 많으십니다만, 사실 #아이폰 에서 바로 받는 법은 뭔가 좀 어렵죠. 그래서 어렵게 찾았습니다. 1.#앱스토어 에서 #documents 앱 다운받기 2.#documents 앱 실행 3.#유투브 #페이스북 에서 다운받을 영상링크 따기 (대부분 아시는 내용이라 캡쳐는 생략합니다. 공유-링크복사 바로 하시면 되요) * 링크복사할 때 한번 공유된 건 잘안되더라구요, 원게시물 링크 퍼오시면 잘됩니다. 4.어플화면 하단의 #사파리 창 진입 5.사파리 창으로 진입하는데 혹시 아래 화면이 안뜨시면 http://en.savefrom.net 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암튼 여기서 복사해놓은 링크 넣기 6. 링크를 넣으면 바로 다운 받을 영상이 뜹니다. 안뜨면 새로 복사해서 재시도 해.. 2020. 10. 17.
[윈도] 복구프로그램 없이 공유폴더 파일삭제 후 복구하는 방법 회사일 하면서 가장 멘붕에 빠질때 중 하나가 바로 회사공유폴더에 있는 파일을 실수로 삭제해 버릴 때입니다. 내 휴지통에도 없고, 공유폴더의 원컴퓨터 휴지통에도 없을때 멘붕은 배가 되는데, 그 자료가 행여 몇년을 공들여 만든 자료거나 회사 대대로 내려오는 자료들이라 아마 사표정도로 해결되지 않을 것들이라면.. 흔히들 이런 상황에서 가장 많이 쓰는게 복구프로그램일겝니다. 하지만 사용해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이 프로그램들은 스파이웨어가 대부분이라 복구가능성이 낮을 뿐더러 정신을 차려보면 펼쳐져 있는 컴퓨터 꼬라지가 2,3차 멘붕을 가져올 위험도 큽니다. (복구프로그램은 가능한 최후의 방법으로..) 지금부터 제가 안내 해드리는 방법은, 저 프로그램들을 섣불리 설치하시기 전에 한번쯤 시도해 보십사 하는겁니다. 이 방.. 2020. 10. 15.
[#PS4]R-PLAY를 이용해서 집밖에서 플스하기(feat.IPTIME공유기) / LTE설정방법 집 밖에서 아이패드, 아이폰으로 #플스 하는 꿈을 한번쯤은 꾸어 보셨을 겁니다. 그 꿈 지금 제가 만오천원으로 이루어 드립니다. 1. R-play 다운받기 #앱스토어 에서 #R-PLAY 어플 받으시면 됩니다. 현재 15,000원입니다. 이정도는 투자하셔야 합니다. 이것도 꽁으로 먹으려면 방법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안찾아봤음) 암튼 다운을 받으세요. ​ 그리고 플스에 꼭 랜선을 꽂아주세요. 와이파이로 연결하는 것도 비추입니다. R-play가 아니더라도 자잘한 버그가 많으니 꼭 랜선으로 공유기와 플스를 연결해주세요. 그리고 이 경우는 반드시 플스와 휴대폰이 한 공유기에 물려있어야 합니다. ​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 화면이 뜹니다. 사람표시 누르시고 플스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 신규프로필 생성 누르시고 PS.. 2020. 10. 14.
[아이폰]아이폰이 교통카드로 변신하다 앱등이 10년차. 앱등이로 살며 갤럭시를 부러워 하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단 하나, 진짜 딱 하나. #삼성페이 는 어떻게든 구변되었으면 하는 기능임에는 분명합니다. (다른 나라엔 애플페이가 된다던데 대체 대한민국엔 언제 ㅠ_ㅠ) ​ 지갑 따위 던져버리고 , 휴대폰으로 지하철을 타고, 슈퍼에서 콜라를 사고, 운동하다 길가에 있는 편의점에서 음료를 사는 신박한 경험이란 아효. ​ 그 기능을 100% 대신할 순 없지만 어느정도 커버할 제품이 있어 소개합니다. ​ 1. 레일플러스 앱 교통카드 현재 오프라인은 기차역의 #스토리웨이 편의점에서 구입가능하고 온라인은 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2020년 6월부터 판매한다는데 어떻게 구했습니다. (찾아보니 예전에도 이 어플이 있었던 거는 같은데 모르겠고 암튼) ​ 2.. 2020. 10. 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