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플피싱] APPLE에서 <PUBG X ROYALE App Store 구매가 $ 24.99를 성공적으로 처리했습니다>라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by 짱고아빠 2020. 12. 29.
반응형

갑자기 다음메일로 애플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24.99 ?? 일단 깜놀해서 들어가 봤더니 애플페이지랑 같은 홈페이지가 나오더라구요.

근데 한글이 아니라 영어...

여기서 이상한 점이 좀 생기긴 했어요.

1. 왜 한글이 아니라 영어지?

2. 그러고 보니 이 메일은 10년전에 한글계정에서 게임안될때 만들었던 미국계정.(신용카드 연결 안되어있던)

3. 그리고 애플에서 메일이 왔었나?(기억엔 icloud에서 보냈던 것 같은데..)

4. 신용카드 사에서는 아무런 결재팝업이 없다.

5. 근데 결재가 되면 아이폰으로 뭐가 막 올라오고 하지 않나?

이까지 생각하니 피싱인 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그 페이지 들어가서 아무거나 dasfsdafd@dsafjklsajf.com 비번 fdsafdsa 이렇게 치니 로그인이 또 되네요 ㅋㅋㅋ

그 담이 신용카드 정보 입력하는 란인데 이건 절대하시면 안되구요,

저는 첨에 놀래서 제 애플 아이디 비번 다 치고 로그인해버려서 또 다시 바꾸는 귀찮은 걸 ㅠ_ㅠ

혹시나 확인하시려면 PC에서 접속하시면 없는 페이지로 뜹니다.

얘네들도 돈이 없어서 모바일로만 만들었나봐요.

꼭 컴터켜고 확인해보세요.

-

피싱같은거 안속을 줄 알았는데,

와 저도 이렇게 넘어갈 뻔 했어요.

혹시나 애플에서 이런 결재 메일 받으시면 들어가서 정보 입력하기 전에 한번 꼭 체크해보세요.

(진짜 해킹되서 결재됐을지도 모르잖아요...)

지금 캡쳐할라고 다시 들어가보니 이런걸 설치하라네요 ㅋㅋ

절대로 하시면 안됩니다.

아 이 놈의 시키들 진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