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94

[WIN]퇴근시간 30분 당겨주는 단축키 윈도우 단축키(전체 프로그램) Win+D 바탕화면 표시 Win+앙옆화살표 양옆으로 창분할 Win+L 잠금 Alt+F4 창닫기 Crtl+F4 프로그램중에 하나만 종료 crtl+F4 Ctrl+Z 취소 Ctrl+N 새 문서 ESC 취소 Alt+방향 앞뒤페이지 Home 화면의 맨처음, 행의 맨처음 End 화면의 맨끝, 행의 맨끝 Pgup/pgdn 페이지 이동 Shift+Home 커서부터 문장 맨 앞까지 선택 Shift+end 커서부터 문장 맨 앞까지 선택 ​ 엑셀 단축키 셀서식 ctrl+1 이전작업반복 F4 데이터끝으로 이동 ctrl+방향 편집모드 F2 재계산 F9 표시된값전체선택 Shift+ctrl+방향키 Alt 가 쓰이는 거의 모든 키 그냥 보고 아. 하고 넘길 일이 아니라, 손에 익으셔야 합니다. 2020. 9. 29.
페이스북(or 인스타) 영상 PC 다운받는 법(크롬활용) 안녕하세요. 가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영상 다운 받는 법을 물어오셔서 제일 쉬운 걸로 안내드립니다. (갠적으로 유툽영상은-다운받는 방법이야 많지만-거기 목숨 건 분들이 꽤 계셔서 자기 컨텐츠 아니면 다운 안하시는걸.. 흠흠) 1. 먼저 #크롬 을 다운받아 까세요. #익스플로러 로 충분하다고 우기시는 분들이 가끔 계십니다만, 걍 크롬(#chrome)쓰세요. 부탁이자 권고이자 여러분의 정신건강에도 훨씬 좋을겁니다. 초록창이든 하얀창이든 "크롬설치"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구글 계정 필수! 2. 크롬확장프로그램 중 #FBDOWN 이란 프로그램을 까는 겁니다. 쉬워요 먼저 좌측 상단의 을 클릭하세요.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에 들어가는 겁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3. 검색창에.. 2020. 9. 28.
코로나가 가져온 새로운 질서를 맞이하라 <김미경의 리부트> 강사로의 김미경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다. 모두가 성공과 자기계발을 외치는 시대에 나 같은 사람 하나 정도는 성공 말고 다른 걸 좇아 살아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서다. 그녀는 꽤 오랜 시간 성장과 자기계발을 강의했다. 그리고 너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동안 지독한 자기계발 혐오에 빠져있어서일까. 솔직히 말해 나는 그 가르침이 싫었다. 지금은 혐오까지는 아니지만 여전히 자기계발 강조하는 사회가 싫다. 뭐 이건 그냥 개인적인 성향이다. 그렇게 그의 책을 평생 읽지 않을 줄 알았다. 코로나 시대에 그의 새 책이 나왔다고 했고 당연히 아웃 오브 안중 모드였는데 주변에 의외로 이 책을 추천하는 이들이 많았다. 심지어 위의 나와 같은 생각을 하던 이들마저도 그랬다. 그래서 그의 책을 찾아 들었다. '리부트 위너노트.. 2020. 9. 26.
버렸다는 말은 하지말기로 마스다 미리는 언제나 옳다. ..하게 되버렸다는 말은 될수있으면 하지말자. 2020. 9. 25.
반응형